양·한방 재활치료
양·한방협진의학은 근골격계통에서 발생하는 만성 통증 질환, 재활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환 및 양생, 식이요법 및 비만 등의 다양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질환을 대상으로 삶의 균형을 바로 잡아 주고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의학입니다.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건강한 삶은 건강한 인생을 즐기기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치료의학과 예방 의학이 결합된 한 차원 진화된 새로운 개념의 의학으로, 단순히 질환을 없애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제대로 움직이고 통증이 없던 올바른 몸의 구조와 균형을 되찾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잘못된 자세는 만성피로, 각종 근골격계 문제와 함께 우울증 등 각종 심리적인 문제와 비만과 같은 체형적인 문제들을 유발할 수 있으며, 비만은 단순하게 살이 찌는 외형만의 문제가 아니므로 몸의 균형을 찾아주고 성인병의 예방을 위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저희 병원에서는 척추부를 비롯한 근골격계통 및 교통사고이후 만성 통증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치료방법들을 응용하고 있으며 올바른 체형을 잡고 그에 따른 또한 환자 스스로 올바른 자세를 습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병행합니다.
엠마우스 양·한방협진은 다양한 연구와 진료지침 표준화를 통해 한의학 발전에 힘쓸 것이며, 다양하고 효과적인 치료기술을 통해 의사와 환자가 함께 육체와 정신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나아갈 것입니다.
엠마우스 양·한방협진은 ‘不治已病 治未病’의 한의학적인 이론에 근거하여 질병이 있는 상태 뿐 아니라 건강하지는 않으나 검사상에는 나타나지 않는 미병(未病)의 단계까지 치료 영역으로 포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나 비만, 그리고 자세체형 이상과 같은 문제를 질병이 생기기 전에 회복시키고 치료 후 남아있는 후유증에서의 건강한 회복을 돕고자 합니다. 한방재활치료로서 침과 한약, 한방 물리치료 등을 통하여 체형의 불균형, 만성 통증 및 마비질환의 관리와 후유증등 심신의 안녕과 회복을 통한 행복을 추구합니다.
보바스, PNF 전문과정을 이수한 중추신경계 전문물리치료사들이 환자와 1대1의 운동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운동처방을 통한 운동지도와 환자 및 보호자에 대한 상담을 통해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중추신경계 손상 및 근골격계 질환, 노인성질환에 대해 기능회복 뿐 만 아니라 손상 후 운동제한, 인지손상을 치료함으로서 일산생활의 복귀 및 2차적 손상을 막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상지기능평가, 인지평가를 통해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일상생활 환경에서의 독립 혹은 보조도구의 사용으로 기능회복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